모바일 티머니(T-money)로 간편해진 캠퍼스 라이프 스타일!
서울시립대 캠퍼스 안에 모바일 티머니(T-money)를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몇군데 있는데 주로 이용하는 곳이 바로 편의점과 파리바게트입니다. 서울시립대 캠퍼스 안 위 두곳의 결제처에서 모바일 티머니(T-money)를 활용하여 강의 사이에 붕 떠버린 공강 시간을 채웠던 이야기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티머니 서포터즈 '티모터(T-motter)'의 이야기!티모터(T-motter) 1기에 이은 2기 연임,첫걸음 발대식을 가다!
대학생에게 간편함으로 다가오는 아이템,모바일 티머니(T-money)!
3개월간 매주 함께한 티모터(T-motter) 1기 활동,또 하나의 관계를 만들다!
아시아 최초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후기,티머니(T-money)와 함께 했던 하루!
다가온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을 맞아 준비하는 자세,체크 포인트 티머니(T-money)!
지산 밸리 록페스티벌로 하나된 세계인의 손에는 티머니(T-money) 카드!
코앞으로 다가온 지산 밸리 록페스티벌 체크 포인트, 가장 중요한 것은 티머니(T-money)!
모바일 티머니로 즐기는 파리바게트, 티머니(T-money)로 즐기는 빵과 커피의 어울림!
전세계가 들썩이는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도 예외는 아니다,티머니(T-money) 결제!
2012 지산 밸리 록페스티벌 외국인도 예외일 수 없다! 결제는 티머니(T-money)!
떡을 빚는 빚은에서도 티머니 결제 오픈, 티머니(T-money)로 결제하고 떡 먹는다!
일반인도 참여 가능한 티머니(T-money) 사용 수기 공모전 추천!
부산에서의 허기진 배를 달래주던 SPC, 티머니(T-money)로 한방에 결제!
부산 GS25에서도 티머니 카드 OK, 티모터가 체험한 부산 티머니 충전과 판매 그리고 사용!
티모터(T-motter)가 경성대/부경대역에서의 부산 티머니 이벤트 프로모션 현장을 가다!
부산 티머니(T-money) 결제 체험을 위해 바다 곁을 찾은 티모터!
파리바게뜨를 티머니(T-money)로 즐기기,빵과 커피가 티머니로 30% 할인까지!
월드디제이페스티벌(World DJ Festival)을 즐기려면 외국인도 티머니 결제, 월디페 후기!
아이유 티머니(T-money) 팝카드(POPCARD), 어렵게 구한 한정판 아이유 팝카드!
티머니(T-money)로 즐기는 던킨도너츠(Dunkin Donuts) 오픈, 할인은 덤으로!




서울시립대 캠퍼스, 공강 시간은...?!  

서울시립대 후문으로 나가 분식집에서 점심식사를 한 후에 다시 학교로 들어가는 과정이었습니다. 후문의 모습인데 상당히 아담한 것이 후문보다는 쪽문의 느낌입니다. 그래도 이렇게 자그마한 서울시립대의 느낌이 의외로 인기가 많아 드라마나 영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캠퍼스로 거듭났습니다.

서울시립대 후문에서 캠퍼스 안으로 이어진 내리막길의 모습입니다. 쨍한 햇빛 아래에서도 거뜬하게 도와주는 나무 그늘이 길을 따라 조성되는 곳입니다.

'서울의 대학에서 세계의 대학으로'라는 문구가 눈에 띄는 현수막 거치대의 모습입니다. 최근에는 캠퍼스 내에서 기업의 채용 설명회가 자주 열리고 있어서 관련 소식을 전하는 현수막들을 주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학생회관 지하 편의점을 찾아가다!  

편의점에서 식후 음료를 사먹기 위해서 학생회관 지하에 있는 구 페밀리마트, CU편의점에 찾아갔습니다. 


졸음이 쏟아지는 점심 식후 음료에는 커피가 제격이라 커피 음료가 위치해 있는 진열대를 주로 살폈습니다. 커피 우유부터 그냥 커피까지 상당히 다양한 음료가 있어 선택하는데 한참 걸렸습니다.


편의점에서 무언가를 구매하려 할 때 항상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것은 1+1 혹은 2+1 행사 제품들입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친구와 저는 2+1 행사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2개를 사면 한개 더 주는 행사, 어쩌면 다 상술일 수 있는데 그래도 구입할 때의 기분은 좋습니다. 음료 2개가 필요했지만 세개를 손에 들게된 친구의 모습입니다.

각종 음료가 줄지어 진열되어 있는 계산대 앞 진열대의 모습입니다. 다음번에는 이곳에서 하나를 골라봐야 겠습니다.

평소에 종종 이용하고 있었기에 거리낌없이 계산대의 티머니 결제기기를 찾았습니다. 결제기기의 중앙부 제일 좌측에 'T-money'의 익숙한 로고를 볼 수 있었습니다.

티머니 결제시 각종 티머니 카드도 가능하지만 간편해서 자주 이용하고 있는 갤럭시S2 모바일 티머니 기능을 활용하여 결제하였습니다. 별다른 과정없이 그냥 스마트폰을 결제기기에 올려두는 것으로 결제가 진행되기에 지갑을 주섬주섬 만질 필요가 없었습니다.

모바일 티머니로의 결제가 마무리되고 계산대의 모니터 화면을 보니 총 구매금액 전부를 T-Money로 지불이 완료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티머니를 활용하여 지불하면 거스름돈을 받는 과정도 생략되기에 상당히 신속합니다.

2+1 행사로 구입한 카페라떼 '시나몬 카푸치노, 마일드 카페라떼, 카라멜 마끼아또' 제품입니다. 저는 마일드 카페라떼를 친구는 카라멜 마끼아또를 선택하였고 시나몬 카푸치노는 여분이었습니다.

모바일 티머니로의 결제 결과가 적혀있는 영수증을 살펴보니 T-money 사용이라는 부분이 별도로 인쇄되어 있었고 모바일 티머니를 사용한 세부 결과가 '지불 전 금액, 지불요청 금액, 지불 후 금액' 세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모바일 티머니를 사용하는 것의 장점으로서 영수증을 굳이 살펴보지 않아도 자세한 사용내역과 잔액을 티머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잔액 확인의 기능은 주로 대중교통 이용시 매우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얼마전에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SKT 모바일 티머니 애플리케이션과는 다르게 아직 KT 티머니 애플리케이션은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인 잔액 확인, 사용내역 확인 등의 기능은 KT 티머니 애플리케이션에도 위치해 있어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학생회관 지하에 위치한 CU 편의점에 자주 찾는 이유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PC들이 상당히 많이 위치해 있어서 학생정보 시스템을 이용하거나 간단한 인터넷 검색시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바일 티머니로 구입한 2+1 행사제품 카페라떼 커피를 쌓아두고 마시는 친구의 모습입니다. 평소에 커피를 좋아하는 친구가 아닌데 사주는 커피는 참 좋아라하며 잘 마십니다.



편의점에서 커피마시고 군것질이 생각나서...  

편의점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쉬다가 군것질 생각에 서울시립대 법학관에 위치한 파리바게트에서 빵을 사먹기로 했습니다. 강의와 강의 사이의 공강 시간이 무려 3시간이나 되었기에 참으로 여유로운 캠퍼스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날이었습니다.

예전에는 이런 형태가 아니었는데 캠퍼스 이곳저곳에서 공사가 이루어졌고 현재도 진행중이다보니 차츰차츰 아름답게 변하고 있는 캠퍼스의 모습을 보고 있습니다.

서울시립대 캠퍼스가 그다지 넓은 편은 아니지만 학생회관과 법학관은 어느정도의 거리가 있는지라 소화시킨다는 생각으로 한참을 걸어갔습니다.




넓고 쾌적한 공간, 파리바게트 in 학생라운지   

학교 입학했을 때 막 짓고 있었던 건물인 법학관 3층에 파리바게트가 입점한지도 꽤나 시간이 흘렀습니다. 서울시립대에서 편의점을 제외하고는 유일한 외부 업체가 바로 파리바게트이기에 상당히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서울시립대 법학관 3층에 위치한 학생라운지 입구입니다. 평소에 별 생각없이 드나들던 곳이라 그냥 학생라운지인 줄 만 알았는데 기부에 의해서 만들어진 곳으로 알티라운지라는 이름도 있었습니다. 

학생라운지 안에 위치한 파리바게트 서울시립대점입니다. 입구에서부터 '이제 티머니로 결제하세요'라는 스티커가 눈에 띕니다.

파리바게트에 빵을 먹기 위해서 찾아왔는데 워낙에 많은 먹을거리가 있어서 고민이 되었습니다. 식사 대용이 아닌 간단한 군것질의 용도여서 하나만 구입해서 친구와 나누어 먹기로 하고 둘러보았습니다.


먹을거리보다 제일 먼저 눈이 갔던 것이 파리바게트 '프리미엄 커피세트' 였습니다. 파리바게트 특유의 푸른색이 상당히 잘 깃든 제품인데 가격은 그저 바라보기만 해야될 제품이었습니다.

고민끝에 간단하게 군것질 요기로 괜찮을 것 같은 롱스틱파이를 선택하였습니다. 무엇보다도 '누네띠네'와 상당히 똑같은 모양이라서 추억속 누네띠네를 떠올렸습니다.

파리바게트에서 모바일 티머니로의 결제는 편의점에서의 결제보다 더 익숙했습니다. 티모터 1기로 활동하면서 파리바게트 당산점의 단골이 되어버릴 정도였으니 말입니다.
모바일 티머니로의 결제를 진행하면서 1차적으로 '선불카드잔액조회'의 과정을 거칩니다.

2차적으로는 '선불카드지불거래'의 과정을 그 이후 최종적으로 결제 이후의 '선불카드잔액조회' 과정을 거칩니다. 





모바일 티머니로 군것질하고 찾은 중앙도서관!  

3학년이라는 신분에 맞게 중앙도서관으로 가기 위해 서울시립대에서 제일 괜찮은 건물인 법학관을 서둘러 빠져나왔습니다.

서울시립대 법학관과 중앙도서관은 캠퍼스의 각 모서리의 끝과 끝에 위치해 있는 최장거리이기에 여러 건물을 지나쳐가야 합니다.

어느정도 평지로 구성된 서울시립대 캠퍼스에서 유일한 최대 언덕인 중앙도서관 가는 길의 모습입니다. 자주 걸어올라가야 하는 길이지만 언덕이 힘들어서 올라가지 않는다는 핑계를 대고는 합니다.

최근에 지어진 건물보다 다소 연식이 있어보이는 중앙도서관의 모습입니다. 모바일 티머니로 간편하게 편의점에서 커피를 마시고 파리바게트에서 롱스틱파이를 먹은 후에 중앙도서관에서 나머지 공강 시간을 공부하다가 나왔습니다.

모바일 티머니(T-money) 캠퍼스, 모바일 티머니 캠퍼스,캠퍼스 스타일,티머니(T-money) 스타일,티머니 라이프,라이프 스타일, 티머니(T-money),연동주,CANTATA,OK-DJ.COM,티머니(T-money) 서울시립대,서울시립대 티머니(T-money),서울시립대 티머니 

3시간의 공강 시간이 훌쩍, 다시 수업시간!  

3시간의 길 것 같은 공강 시간이 어느새 훌쩍 지나갔고 다시 수업을 듣기위해 중앙도서관에서 나와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가 위치한 정보기술관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서울시립대에는 '배봉탕'이라 불리는 작은 호수가 있는데 쌀쌀해진 날씨임에도 두개의 분수는 여전히 여름인 마냥 뿜어져 나오고 있었습니다.

정보기술관 옆으로 길게 나있는 내리막길의 모습입니다. 길쭉한 나무 몇그루가 길게 심어져 있는 모습이 이날 따라 꽤나 괜찮은 느낌으로 다가왔습니다.

중앙도서관에서 가까운 정보기술관 강의실에는 금방 도착해서 수업시간까지 남은 몇 분 동안 잠시 휴식을 취했습니다.

모바일 티머니(T-money) 캠퍼스, 모바일 티머니 캠퍼스,캠퍼스 스타일,티머니(T-money) 스타일,티머니 라이프,라이프 스타일, 티머니(T-money),연동주,CANTATA,OK-DJ.COM,티머니(T-money) 서울시립대,서울시립대 티머니(T-money),서울시립대 티머니 

모바일 티머니와 함께한 공강 그리고 수업시간!  

공강 시간에 모바일 티머니를 이용하여 구입하였던 커피 중에서 2+1 행사로 받은 나머지 한개의 커피는 수업시간에 졸음을 쫓기 위한 카페인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수업이 시작하기 전에는 요즘 한창 핫한 스마트폰 게임인 애니팡과 함께 했습니다.

모바일 티머니(T-money) 캠퍼스, 모바일 티머니 캠퍼스,캠퍼스 스타일,티머니(T-money) 스타일,티머니 라이프,라이프 스타일, 티머니(T-money),연동주,CANTATA,OK-DJ.COM,티머니(T-money) 서울시립대,서울시립대 티머니(T-money),서울시립대 티머니



매주 함께하는 모바일 티머니 in 서울시립대!  
개강한지 3주정도 지난 시점이지만 점심을 오전 11시에 먹고 오후 2시까지 공강인 날에는 그 시간을 활용해서 점심식사 이후에 군것질을 하는 것이 어느덧 당연한 과정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서울시립대 캠퍼스에는 카페테리아 카페와 편의점 그리고 파리바게트 정도가 식사외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기에 매주 모바일 티머니와 함께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익숙해졌습니다.

PS. 다음번에는 다소 비싼 편인지라 큰 마음먹고 찾아가야되는 서울시립대 정문에 위치한 엔젤리너스에서 모바일 티머니와 함께 해봐야 겠습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모바일 티머니(T-money)로 간편해진 캠퍼스 라이프 스타일!"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