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크기비교] 아이폰5 화이트와 갤럭시S2 블랙의 짧은 만남!
아이폰5와 갤럭시S2의 크기비교를 짤막하게 사진으로 보여드리려 합니다. 아이폰5는 아이폰4S와는 다르게 상하로 다소 길어진 크기인데 그 정도가 어떠한지 감을 잡으시라는 의미에서 유일한 제 비교군인 갤럭시S2를 활용하였습니다. 많은 사진은 아니니 슬쩍 보시면 됩니다.
촬영간에 스피드라이트를 활용하지 않은 사진이다보니 배경이 다소 지저분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온갖 스크래치 갤럭시S2와 반질반질 아이폰5
하단부가 가장 크게 달라진 아이폰5와 갤럭시S2의 전면부 비교 사진입니다. 세워서 찍는 것이 다소 제한적이어서 누여서 촬영하였습니다. 좀더 밑에서 다른 사진으로 보실 수 있겠지만 너비는 갤럭시S2보다 아이폰5가 작습니다.
아이폰5와 갤럭시S2의 후면부 모습입니다. 역시나 디자인적인 요소는 갤럭시가 아이폰을 따라가기에는 역부족입니다. 뒷면부터가 너무나 큰 차이를 보입니다.
직각으로 잘 세워지는 아이폰5에 반해 갤럭시S2는 지지대 없이는 잘 세워지지 않아서 애플에 기댄 삼성이라는 느낌으로 위치시켰습니다. 갤럭시S2가 아이폰5보다 약간 더 길은 편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갤럭시S2가 아이폰5에 비해서 약간 더 길은 편이지만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큰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측면 모습을 약간 사선으로 틀어서 바라본 사진입니다. 갤럭시S2는 기존의 아이폰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이어폰 단자가 상단부에 위치해 있는데 아이폰5는 하단부로 이동해서 전원버튼만 상단부에 위치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S2와 아이폰5가 대체로 유사한 크기를 보이나 가장 큰 차이가 나는 부분을 위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너비가 아이폰5가 갤럭시S2에 비해 작습니다. 아마 베젤부분을 제외한 액정부분만 본다면 좀 더 큰 차이를 느낄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크기비교를 하다가 갑자기 떠오른 것이 바로 이번에 규격이 변경된 아이폰의 충전단자입니다. 기존 아이폰 충전단자와 갤럭시 시리즈 충전단자는 위아래의 구조가 달라 케이블을 끼울 때에 앞 뒤의 구분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변경된 아이폰 충전단자는 그러한 구분이 없는 양면이 동일한 구조를 갖고 있어 케이블과의 결합시에 소소한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단부에서 바라본 모습과 함께 이번에는 상단부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역시나 길이는 크게 다르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5가 길어졌다는 것이 특징인데 어느정도 길어졌는지 감을 잡으시려면 기존 갤럭시S2 길이의 아이폰정도라고 가늠해보시면 됩니다.
언제까지 눈으로만 아이폰5를 기다려야...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들려오는 카더라 통신에 의하면 아이폰5의 출시가 거의 확정이된 상태라고 합니다. 물론 이 또한 카더라이기 때문에 크게 믿지는 않습니다.
이제는 카더라 통신의 이야기보다 아이폰5의 국내출시가 도대체 언제까지 더 미뤄질 것인지가 더 흥미롭습니다.
※ 이 리뷰는 디지털기기 전문 해외구매대행 사이트 익스펜시스 코리아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익스펜시스 코리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