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6 강화유리 필름 부착 후기,아일룸 강화유리 필름 후기!

LG G6와 같이 강화유리 필름을 사용할 수 있는 플랫한 화면에는 우레탄 필름 등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강화유리 필름 부착을 선호합니다. 슈피겐 씬핏 케이스에 출하 초기 부착 필름을 그대로 사용중이었는데, G6에 아일룸 ScreenMate 강화유리 필름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접해 직접 부착하고 사용한 후기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LG G6 사용전에는 갤럭시S2, 아이폰5, 갤럭시노트3를 사용할 때는 강화유리 필름을 사용했었으나 갤럭시S6로 넘어오면서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 부착은 사실상 불가능해 우레탄 필름을 주로 사용하였습니다.





아일룸 ScreenMate 강화유리 필름!

 

아일룸 ScreenMate 강화유리 필름 제품은 여느 강화유리 필름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충격에 약한 특징이 있기 때문에 포장 상태가 위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내용물로는 LG G6 강화유리 필름이 전부이지만 생각보다 포장이 크게 되어 있습니다.


아일룸에서 나오는 강화유리 필름으로는 갤럭시S7 Edge에 맞는 풀커버 제품도 있긴 하지만 플랫한 스크린을 갖고 있는 LG G6과 같은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G6 강화유리 필름과 같이 플랫한 표면에 부착하는 경우 상하좌우 모서리의 들뜸을 우려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http://iloome.co.kr 링크를 통해 아일룸 LG G6 강화유리 필름 판매처를 접할 수 있습니다.


LG G6 아일룸 강화유리 필름 박스 후면에는 제품에 대한 특징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IT 제품의 박스와는 달리 단순히 필름이기에 특별히 살펴볼 부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일룸 LG G6 강화유리 필름 개봉!
 

LG G6 아일룸 ScreenMate 강화유리 필름 박스를 개봉하면 위와 같은 구성으로 In Box 되어 있습니다.


주요 구성품으로는 표면을 닦을 수 있는 알콜 패드, 화면을 닦을 수 있는 융, 먼지 제거용 테잎, 부착 가이드, 그리고 강화유리 필름이 있습니다.


스크린메이트 강화유리 필름 부착 가이드로서 스마트폰 필름 부착이 처음이지 않다면 특별히 읽어보지 않아도 충분히 부착 가능합니다.

단, 확인해야 할 부분으로 해당 제품에 붙어있는 보호 비닐의 부착면이 바로 Back으로서 스마트폰 액정에 붙는 면이라는 사실은 인지해야 합니다.





LG G6에 붙인 아일룸 강화유리 필름!

 

플랫한 화면을 갖고 있는 LG G6에는 강화유리 필름 사용이 용이합니다. 이번에 LG G6 아이스플래티넘 제품에 부착한 제품은 바로 아일룸 스크린메이트 강화유리 필름입니다.


이전부터 스마트폰에 필름을 부착할 때 팁으로 많이 언급하였던 것을 다시 알려드리자면,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한 후 습기로 가득한 샤워실에 스마트폰과 필름을 들고 들어가 부착을 하면 먼지 없이 부착이 가능합니다. 습기로 인해 공기중 먼지가 바닥으로 많이 가라앉아 필름 부착에 매우 최적한 환경이 형성됩니다.


아일룸 스크린메이트 강화유리 필름의 경우 전체 면적에서 2개의 구멍이 존재합니다. 리시버 홀과 전면 카메라 부분입니다. 두개의 구멍과 하단부의 좌우를 맞추고 살짝 내려놓으면 여느 강화유리 필름과 마찬가지로 쉽게 부착이 가능합니다.


아일룸 스크린메이트 강화유리 필름은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우나 다소 아쉬운 부분을 꼽자면 전면카메라 홀의 구멍 사이즈입니다.


LG G6의 경우 전면카메라도 광각을 지원하는데 강화유리 필름의 타이트한 전면카메라 구멍이 사진 촬영에 있어 간섭이 발생합니다. 상하좌우 어떻게 맞춰도 해당 사이즈의 구멍은 간섭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전면카메라 부분의 구멍을 조금 더 키워야 할 것입니다.


주광에서는 심하게 신경쓰이는 부분은 아니지만 워낙에 실내 혹은 야간 저조도 상황에서 안타까운 성능을 보여줄 때는 모서리 부분에서 간섭이 신경쓰이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LG G6 아일룸 스크린메이트 강화유리 필름은 강화유리의 두께, 재단 사이즈는 타이트하고 정확한 사이즈로 설계되어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그러나 타이트한 설계에 있어서 위에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전면카메라 부분은 다소 아쉬움을 남깁니다.


글·사진 : 디지털자키닷컴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LG G6 강화유리 필름 부착 후기,아일룸 강화유리 필름 후기!"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