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27일 월요일 오늘! NETAN(사이버테러대응센터)에서 7.7 사이버 대란의 DDOS공격에 대한 중간수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전에 방통위에서 이번 DDOS 공격의 악성코드 배포가 시작된 사이트가 영국사이트이고 이 숙주사이트를 원격 조종한 IP 또한 영국 IP라고 발표했었다.
by Cantata | 2009/07/15 13:26

방통위에서 DDOS 진원지는 영국이라고 밝혔다. 분석 및 추적이 힘든 DDOS 공격에 대한 추적이 그럭저럭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 좋구나~~ 이번...

그러나,! 오늘 NETAN에서는 DDOS 공격의 악성코드 배포가 최초로 시작된 곳이 우리나라의 두개의 웹하드라고 발표했다.
발표에 의하면, 부산 소재의 ㄷ웹하드와 서울 소재의 ㅍ웹하드 공유 사이트라고 한다.
TV뉴스를 보다가 ㅍ웹하드는 피디박스라는 것을 알았고, ㄷ웹하드는 찾아보고 있긴한데, 어디인지 아직 모르겠다.
악성코드 유포 방법이 해당 사이트를 해킹해서, 웹하드에 필요한 클라이언트의 업데이트 파일을 바꿔치기하여 유포시켰단다... 정말 쥐도새도 모르게 감염될 수 있는 방법이었던것 같다.
웹하드를 사용하지 않아서 다행이지 이거원,,,,
(※ Source URL:: http://img.khan.co.kr/news/2009/07/27/20090728.01100112000007.01L.jpg)

또한 이번 DDOS공격은 매우 치밀하게 61개국 서버가 공격을 위한 공격명령제어의 서버로 사용되었다고 한다. 이번 공격의 범인이 누구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밝혀지지 않겠지만 대단한 실력의 소유자로 생각된다. 과연 완전범죄로 이번 공격이 결말이 날 것인가,,, 궁금할 따름이다.
by Cantata | 2009/07/12 15:30

국정원에서 DDOS 공격이 시작했던 때부터 지금까지 계속 북한이 이번 DDOS 공격의 배후라고 주장해오고있다. 심지어 시장(백신 기업)내의 자...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DDOS악성코드의 최초유포는 국내 웹하드!"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결과가 어떻게 되든 국내 인터넷 사용에 영향이 갈 듯한 느낌입니다.
    • 영향이 있겠죠,, 지금 무슨 백신을 안깔면 포털에 접속을 못하게 한다느니,, 백신을 필수로 깔게 한다느니,,
      아니면 기타 다른 제재들이 많아지겠죠 , 이번 공격때문에 정신차린 곳들이 한두군데도 아니고 ㅋㅋ
      아마 범인은 완전범죄로 끝날듯 싶네요 ㅎ
      역시 찾기 힘든 DDOS;;
  2. 적어도 신용있는 기관이라면 잡고나서 발표를 하던말던 해야한다.
    신용 다 잃고 다음 벌어질 상황은 너무도 뻔하다.
  3. 국정원은 이거 무슨 살인의 추억처럼 과학수사 이런거는 없고 그냥 '북한이 배후다. 증거? 느낌이야'
  4. 님. 심슨 극장판 스샷도 미디어법에 걸ㅋ림ㅋ
  5. 하하 북한배후설. 으흐. 심슨 손으로 그리시면 배포해주심 감사하겠슴.